들어가는 말
대선이 불과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지금 어느 때보다도 대선 후보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 보입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는 대선후보 배우자들이 상당히 영향력이 있는 점인데요.
어제는 윤석열 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 씨의 팬카페 "건사랑"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었습니다. 건사랑은 가입자수가 7만 명에 달하는 상당히 규모가 있는 팬카페 였으며 가입 글도 수만 개가 되는 등 굉장히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반대로 이재명 대선후보의 배우자인 김혜경씨의 팬카페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카페 가입하기
김혜경씨의 팬카페는 조금 찾기가 어려웠는데요. 네이버 검색창에 "김혜경 팬카페 함께해요"라고 정확히 입력하실 때 조금 더 수월하게 찾을 수 있으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과거 김혜경씨의 팬카페 이름은 '국모 김혜경 경사 났네' 였다고 하는데 저는 오히려 전자가 더 임팩트 있고 좋은 이름으로 생각되네요. 카페의 메인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가입하기를 누르십니다.

카페 가입을 위해 특별히 기입해야 되는 정보들은 없습니다. 김건희 씨 카페 가입 시 때와 마찬가지로 카페에서 사용하실 별명만 입력하시면 쉽게 가입 승인이 됩니다.
카페 활동
카페를 간단히 살펴보면 우선 가입자수는 3만 3천명 정도 되며 작성글은 총 5천 글 정도 됩니다. 가입자 6명 당 글 1개를 쓴 셈이지요.
김건희 씨의 팬카페 '건사랑'과 비교해보자면 건사랑의 가입자수는 7만 명 규모이며 작성글은 총 7만 개 정도 됩니다. 즉 가입자 1명 당 글 1개를 쓴 셈입니다. 활동 정도를 비교할 때 건 사랑이 상당히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 구성을 보면 '건사랑'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돈되어있고 깔끔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건사랑'은 김건희 씨의 정치적인 활동을 지원해 주는 노력들을 전개하는 반면, 상대적으로 '함께해요'는 김혜경 씨에 대한 응원 위주의 활동이 더 두드러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맺음말
김혜경씨의 팬카페도 '건사랑' 못지않게 상당한 규모로 운영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선 후보자 및 후보자의 배우자들끼리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더 좋은 정책이 발현되길 기원하는 마음입니다.
김건희 씨의 팬카페 '건사랑'에 대한 블로그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02.08 - [분류 전체보기] - 김건희 팬카페(건사랑, 원더 건희) 가입
김건희 팬카페(건사랑, 원더건희) 가입
들어가는 말 윤석열 대선후보에 대한 정치적인 공격과 비난이 거세질수록 오히려 윤석열 대선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 씨의 인기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김건희 씨 팬카페(건사랑)는 회원
earnes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