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은 오늘 10.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 국민 70%가 접종을 완료하였으며 단계적 일상 회복 발판"을 마련하였음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단계적 일상 회복 전환을 위한 중요한 전제조건이라는 큰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주요 국가별 코로나19 예방접종 현황을 보면 대한민국은 비록 타 선진국 대비 예방접종 시작은 늦었으나 뛰어난 국민성으로 인해 먼저 접종을 시작한 타 국가들 대비 가장 먼저 백신 접종 완료율 70%를 달성하였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안)
단계적 일상 회복 초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질병관리청 및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0월 27일 일상회복위원회 제 3차 회의 결과를 시행할 예정이며 이어 10월 29일 회의를 통해 코로나 일상회복 이행계획을 확정한 후 최종 발표 예정입니다.
위드 코로나 국민여론
위드 코로나가 11월 코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국민 여론조사 결과는 어떠할까요? 연합뉴스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위드 코로나(일상 속 코로나)로의 전환 여부에 대해 약 73%의 국민이 찬성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위드 코로나의 전환 시점은 '11월 말 국민의 70% 이상 2차 접종 완료되는 시점'에 대해 약 50%로 응답하였으며 해당 여론조사 이후 실제 국민의 70% 이상 접종률이 10월 23일 달성됨에 따라 전환 시점이 다소 빨라질 계호 기입니다.
마스크 착용은?
10월 22일 중대본의 코로나19 브리핑에 따르면 "마스크 착용은 유지되는 등 확진자 급증 대비 비상계획 마련"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는 것은 시기상조로 정부의 이러한 정책에 지지하는 바입니다.
현재 확진자
10.22일 기준의 일일 확진자는 1,508명으로 10.17일 1천 명 초반대를 기록한 것 대비 다소 증가한 모습입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저력을 통해 다시금 코로나 정책 준수를 통한 확진자 줄이기에 서로 공감하고 동참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모두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