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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주가, 아시아나 합병 승인 결론

by J-story 2022. 2. 15.

들어가는 글 

대한항공 주가가 아주 널뛰기를 하고 있습니다. 정말 고수가 아닌 이래야 대한항공 주가에서 이익을 보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대한항공 주식을 구매하여 손실이 났다면 그것은 실력의 부족보다는 어쩔 수 없다는 것으로 이해하시는 게 더 옳은 생각 같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 주가 1년 차트를 보면 등락율이 굉장히 심합니다. 개인이 도저히 버틸 수 없는 상황임이 당연합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합병 승인 여부는 빠르면 이번 주 중 발표될 예정입니다. 단순한 합병이라는 표현보다는 사실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이라는 명칭이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인수합병은 공정거래위원회를 통해 승인 여부가 결정됩니다. 지난해 12월 공정위의 브리핑에서 "두 회사 M&A를 승인하겠다"라고 이미 발표한 내용이 있습니다. 

 

대한항공 & 아시아나 여객기
대한항공 & 아시아나 항공기

 

다만, 일부 노선의 운수권 등을 반납하고, 운임 인상을 제안하는 등의 조건부 승인을 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측에서 조건을 받아들이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중복 노선은 미주 5개, 유럽 6개 등 모두 65개에 달합니다. 이로써 인수합병을 통해 중복노선이 독점화되면 회사 측에는 경제적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으나 공정위 측에서는 독점으로 인한 가격 인상 등의 부작용을 우려하는 상황입니다. 

 

항공사 인수합병은 해외 경쟁당국으로부터의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현재 싱가포르, 터키, 대만 등의 기업 결합 승인 절차를 완료하였고 향후 미국, EU, 중국, 일분 등의 심사를 거쳐야 되는 상황입니다.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 주가의 향방은 앞으로 어찌 될까요? 대한항공의 외국인 및 기관 순매매 거래량을 보면 반대의 양상을 띄고 있습니다. 

 

최근 일자만 본다면 외인은 매집하는 양상이 기관은 매도하는 양상을 보여주고 있네요. 하지만 2월 초만 해도 기관도 매수세가 더 강한 상황이었습니다. 

 

대한항공 순매매 거래량
대한항공 순매매 거래량

 

개인적으로 저는 일개 개미로써 기관과 외인의 엄청난 물량의 매도, 매수세와 자주 바뀌는 형세에 도저히 따라갈 자신이 없습니다. 주식 초보이기도 하고 주식을 잘 모르다 보니 제 나름대로의 가치투자를 추구하는 성향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기업의 주가가 싸다고 판단 될 때 사놓고 이익이 날 때까지 절대 팔지 않는 방법입니다. 손해를 잘 보진 않지만 그렇다고 큰 이익을 얻는 것은 아니어서 좋은 방법인지는 의문이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앞으로 대한항공 주가는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현명한 투자, 스트레스 덜 받는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출처 : 더 팩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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