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더운 날씨로 인해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것 같고 이로 인해 블랙헤드도 많이 생기는 느낌이 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고온의 환경에서 피지 및 땀 등 분비물이 많이 배출되므로 여성분들의 경우에 화장을 평소보다 자주 고치게 되며 이러한 가운데 블랙헤드가 쉽게 눈에 띄고 신경이 쓰일 수도 있습니다.
블랙헤드는 특별한 이유로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피부에 있는 모공을 통해 피지는 계속 분비될 수밖에 없는데 가장 위쪽 부분이 공기에 닿아 산화되면서 색이 까맣게 변하게 되는데 우리는 그것을 블랙헤드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블랙헤드 관리는 많이 힘들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 번 생기면 다시 없어지기 위해선 피나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블랙헤드를 관리하는 방법에는 피부과를 다니면서 전문적인 관리를 받거나 인터넷 상의 여러 관리방법을 통해 셀프로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
제 포스팅을 통해 다른 부분들은 몰라도 반드시 한 가지 알아가셔야 할 점은 바로 인터넷 상의 "피지를 압출"하는 방식은 절대 따라하시지 말라는 것입니다.
피지를 압출 하는 방식은 "후 관리"를 철저하게 실시해주는 피부과에서나 가능한 방법이지 일반적인 우리들이 가정에서 셀프를 피지를 압출하고 적절한 후 관리를 하는 것은 실상 어려운 방법입니다. 물론 일부 전문적이고 꼼꼼하신 분들은 스스로도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대부분은 어렵다는 점, 오히려 모공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feat.반드시 해야 하는 관리법)
우리가 집에서 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하지만 중요하고 효과가 있는 일입니다. 바로 블랙헤드가 돼 버린 피지 위쪽을 녹여주는 일인데요. 피지는 기름덩어리기 때문에 지용성 성분의 용해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여러 분이 잘 아시는 바로 바하(BHA)라고 불리는 살리실산입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피부관리는 바로 이 바하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바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상품 중에 원하시는 유형을 고르시고 유형에 따라 클렌징-스킨-로션의 순서에 적절히 적용하여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블랙헤드 관리 주의사항
앞에서 설명드린 내용 중에 제가 강조한 부분 첫 번쨰는 블랙헤드를 절대 집에서 압출하지 말자. 두 번째는 블랙헤드는 바하 성분이 들어있는 상품으로 끝만 제거한다는 식으로 관리한다 였습니다. 이 밖에 블랙헤드 관리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블랙헤드를 절대 강제로 짜지 않는다
- 계속 강조드리는 부분입니다 - 순한 각질 제거제를 사용한다
- 각질제거제를 썼을 때 화한 느낌이 있다면 더 부드러운 각질제거제로 바꾸셔야 합니다 - 블랙헤드 압출 도구를 절대 개인적으로 쓰지 않는다
- 하루에 2번 이상 세안을 한다
- 베개커버를 자주 교체해준다
- 얼굴에 손을 대지 않는다
- 쉬우면서 가장 어려운 관리방법, 그러나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