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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충격적인 중국 알몸김치 사건 및 국내 포장김치 관련주식

by J-story 2021. 7. 5.

중국산 알몸김치 

 

중국 알몸 김치 사건

 

최근 SNS를 통해 논란이 된 중국산 알몸 김치 파문이 있었습니다. 저는 지금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거주하고 있어 한인마트를 통해 주로 포장김치를 사 먹고 있습니다. 가격 때문에라도 국내산 김치보다 중국산 김치를 자주 사 먹는 편이었습니다.

 

과거 중국 음식 및 식재료는 종이 만두 문제 등 식음료 제조에 있어 위생이나 신뢰도가 그다지 높지 않은 편이었으나 중국 경제의 급성장으로 인해 위와 같은 문제들은 어느 정도 해결되었을 것이라는 오판에서 내린 선택이었습니다. 하나 최근 사건으로 인해 중국산 식음료는 절대 구매하고 있지 않고 있으며 비싸더라도 현지에서 제조하는 제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포장김치 관련주

 

국내 포장김치 관련주는 간단합니다. 더 이상 경쟁자가 들어올 수 없을 만큼 탄탄한 두 개 회사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바로 종갓집(42.4%)이며 CJ제일제당(37.8%)입니다. 양 사의 점유율은 `20년 기준이며 합은 80% 넘는 상황입니다. 

 

종갓집은 1988년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개발된 대한민국 포장김치 1호입니다. 인간문화재 및 조선 궁중음식 전수자 등의 김치 전문가들로부터 노하우를 전수받아 김치를 개발하였으며 100% 국내산 자료만을 사용하여 김치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K-POP의 세계화 등 한국 문화 전파에 따라 김치 수출액도 지속적으로 증가세에 있습니다. (2019년 기준 1억 500만 달러) 

 

CJ제일제당은 유명한 비비고 브랜드를 통해 국내 포장김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비고는 매출 약 2조 원의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로 해당 브랜드가 쌓아 올린 신뢰도를 바탕으로 비비고 포장김치는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브랜드 내 비비고 포기김치는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이 약 45%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 네이버주식

 

포장김치 관련주는 종가집의 경우는 "대상" 기업, 비비고 김치의 경우 "CJ제일제당"입니다. 김치 매출로 인한 단기적인 모멘텀의 영향을 확인하긴 어려우나 국내산 김치 수요 및 해외 매출 증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으므로 향후 기업 재무상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값싼 중국산 김치 대신 맛이 좋고 좋은 품질의 국내산 김치 수출이 더 활성화되길 바랍니다. 그리하여 국내 포장김치 관련주 모두의 성장이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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