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호황
최근 경제 뉴스회사에 의하면 미국의 대표적인 전기차 회사인 테슬라의 2분기 차량 인도 실적이 20만 대를 넘었다고 합니다. 위 기록은 앞선 1분기의 18만 5천대를 넘어선 역대 최고 기록이며 이로 인해 테슬라 주가는 약 1.5%가량 상승하였습니다.
20만 대 중 약 19만 대는 대표 모델인 모델 3과 모델 Y가 차지하였으며 뒤이어 고급 모델인 모델 S와 SUV 모델 X가 약 2천대 가량 인도되었습니다. 최근 관련 업계에서는 반도체 수급 이슈로 자동차 제작이 상당기간 지연되는 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이러한 부품 수급난 등 악조건을 이겨낸 점을 애널 리티들은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와 국내 자동차주
테슬라와 국내 대표 자동차주인 기아와 현대차를 나란히 놓고 보면 신기하게 차트 모양이 유사해 보입니다. 전기 배터리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전기차 보급의 활성화 등이 맞물려 세 회사 모두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 주식 모두 `21년 최고점을 찍고 하락 후 다시 반등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1년 상반기 세계 전기차 판매 순위를 보면 테슬라가 약 14%로 1위 이며 기아차와 현대차는 각각 12위, 16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판매 순위 10위 권에 중국 기업이 4개나 되는 등 중국 자동차 기업의 성장세가 대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21년 최신 현대차와 기아차 내수 판매량은 국내 완성차 업체 3사 중 1위로 점유율은 약 90%에 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차아가 국내 내수 점유율에만 그치지 않고 세계 전기차 및 완성차 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보여주길 희망합니다.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빈번한 돌발 행동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여전히 세계 최대의 전기차 기업이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및 잠재성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 주가의 성장세가 잠시 멈춘 지금이 투자의 적기일지 모두 현명하게 판단하시어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