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테슬라 호황과 국내 주식 영향

by J-story 2021. 7. 4.

배경사진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테슬라 호황

 

최근 경제 뉴스회사에 의하면 미국의 대표적인 전기차 회사인 테슬라의 2분기 차량 인도 실적이 20만 대를 넘었다고 합니다. 위 기록은 앞선 1분기의 18만 5천대를 넘어선 역대 최고 기록이며 이로 인해 테슬라 주가는 약 1.5%가량 상승하였습니다. 

 

20만 대 중 약 19만 대는 대표 모델인 모델 3과 모델 Y가 차지하였으며 뒤이어 고급 모델인 모델 S와 SUV 모델 X가 약 2천대 가량 인도되었습니다. 최근 관련 업계에서는 반도체 수급 이슈로 자동차 제작이 상당기간 지연되는 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이러한 부품 수급난 등 악조건을 이겨낸 점을 애널 리티들은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와 국내 자동차주 

 

차트 출처 : 네이버주식

 

테슬라와 국내 대표 자동차주인 기아와 현대차를 나란히 놓고 보면 신기하게 차트 모양이 유사해 보입니다. 전기 배터리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전기차 보급의 활성화 등이 맞물려 세 회사 모두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 주식 모두 `21년 최고점을 찍고 하락 후 다시 반등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1년 상반기 세계 전기차 판매 순위를 보면 테슬라가 약 14%로 1위 이며 기아차와 현대차는 각각 12위, 16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판매 순위 10위 권에 중국 기업이 4개나 되는 등 중국 자동차 기업의 성장세가 대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21년 최신 현대차와 기아차 내수 판매량은 국내 완성차 업체 3사 중 1위로 점유율은 약 90%에 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차아가 국내 내수 점유율에만 그치지 않고 세계 전기차 및 완성차 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보여주길 희망합니다.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빈번한 돌발 행동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여전히 세계 최대의 전기차 기업이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및 잠재성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 주가의 성장세가 잠시 멈춘 지금이 투자의 적기일지 모두 현명하게 판단하시어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